제주시 우당도서관,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4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 즐기는 그림책 여행… 6월 10일부터 선착순 100명 모집
▲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책보고 어린이 독서습관 기르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6월 21일 오후 2시 꿈오름 강당에서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초등학생과 양육자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유설화 작가의 대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캐릭터 창작 과정을 나누며, 독후활동으로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유설화 작가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작가의 인기작인 ‘슈퍼거북’과‘질투는 아웃, 야구장갑’등 다양한 그림책 속 이야기와 캐릭터가 만들어진 배경, 창작 과정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도서관 로비에는 어린이들이 유설화 작가의 그림책을 직접 보고 따라 그릴 수 있는 ‘그림책 필사 공간’도 마련해 다양한 장면과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설화 작가는 ‘장갑 시리즈’로 잘 알려진 그림책 작가로, 세종 우수도서 및 북스타트 도서에 다수 선정되는 등 유쾌하고 창의적인 작품 세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6월 10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이번 강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자신이 즐겨 읽던 그림책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이를 계기로 책 읽기에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도내 유통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검사 결과 모두 ‘적합’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5년 도내에서 유통·판매 중인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50건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사용제한성분인 징크피리치온과 인체 위해 우려 성분인 중금속(납,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 및 메탄올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검사 결과 불검출 또는 기준 이하로 검출돼

봉화군,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징수와 납부 홍보에 발벗고 나서…

[뉴스스텝] 봉화군은 2026년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9,480건, 1억 4천만 원을 부과하고, 안정적인 세수 확보를 위해 군청 누리집, 전광판, 관내 11개소에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다각적인 등록면허세 납부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등록면허세 납부 대상은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등록․신고 등을 받은 과세 대상 면허 소유자이며, 사업의 종류와 규모 등에 따라 1종부터 5종까지 구분해 차등

군산시, 맞춤 인구정책 추진으로 인구감소세 개선

[뉴스스텝] 군산시는 인구감소 흐름이 안정적인 완화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특히 출생과 혼인 지표가 동반 반등하고, 청년 및 신중년층 유입이 증가하면서 지역 경제와 고용 역동성이 강화되는 등 인구 구조 개선의 전환점이 확인됐다.2025년 12월 31일 군산시 기준 인구는 25만 6,291명으로, 2023년 2,487명에 달했던 인구 감소폭이 2024년 1,933명, 2025년 1,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