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1:21:18
  • -
  • +
  • 인쇄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8월 프로그램 진행
▲ 북구,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 북구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8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북평-월데이클래스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지역민 관심을 유도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으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북구 지역 곳곳에서 열린다.

이번 달 프로그램은 영화로운 고전 생활, 짐볼 활용 댄스 난타 교실, 나의 삶의 대본 쓰기, 밀키트 만들기, 나만의 드립백 커피 만들기, 보컬 연습, 그림책으로 떠나는 부모 자녀 소통·공감 여행, 쇼핑몰 만들고 상품 올리기 등 주민 삶에 유익한 ‘46개 평생학습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학습장소는 요가원·카페·공방 등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 평생학습관, 생활문화센터, 행정복지센터 등 강좌별 주제에 맞는 장소에서 각각 계획된 시간에 진행된다.

북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북평-월데이클래스 강좌 수강 신청은 북구 평생학습관 누리집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여 오는 23일까지 원하는 강좌 강사에게 선착순 전화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인권교육과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 되는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가 준비된 북평 월데이클래스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체감형 평생학습 시책을 적극 발굴·시행해 구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평-월데이클래스는 오는 9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