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첼리스트 홍진호의 '진호의 책방'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1:20:50
  • -
  • +
  • 인쇄
▲ 의성군, 첼리스트 홍진호의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정통 클래식 연주자로서는 이례적으로 JTBC ‘슈퍼밴드’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대중에게 소개된 첼리스트 홍진호의 '진호의 책방'을 오는 8월 20일 화요일 저녁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호의 책방'은 첼리스트 홍진호가 오디션 우승 이후, 다양한 활동으로 따뜻하고 깊은 소리를 지닌 첼로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네이버 TV로 방송됐던 문학과 음악을 아우르는 온라인 북콘서트 시리즈로 시작됐다.

매회 홍진호가 직접 선정한 문학작품과 그와 어울리는 곡들을 매칭하여 연주하며 이를 통해 국악, 재즈, 클래식 장르의 다양한 뮤지션들의 음악과 깊은 대화를 나누며 인기를 끌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공연장 무대에서 직접 관객들을 만나왔다.

이번 (재)예술인경영지원센터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선정 공연에 선정되어 선보이는 '진호의 책방'의 테마는 ‘시’이다.

대문호 작가들의 시에 영감을 받아 이를 노래로 표현한 슈베르트, 리스트, 슈만의 작품들을 낭독하고 첼로로 연주하며 이에 배경이 되는 괴테, 하이네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한국이 사랑하는 시인 류시화, 허연, 마종기의 작품들을 반도네온과 탱고 음악으로 표현하여 이색적인 만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게스트로는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고상지와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활약중인 피아니스트 박상욱을 초대하여 함께 보다 깊은 음악과 시적인 순간을 들려 줄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학과 음악을 아우르는 감성콘서트를 통해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아티스트의 수준 높은 연주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연예매는 8월 1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와 의성군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나은행,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 기원 10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재)천안문화재단은 11일 ㈜하나은행이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석필 천안문화재단 이사장,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 함종덕 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 지역대표, 노미성 하나은행 천안중앙지점장이 참석해 축제의 성공을 위해 뜻을 모았다.천안흥타령춤축제 2025는 오는 9월 24일부터 28일까지 천안시 종합운

김포다도박물관, 개관 25주년 특별기획전 개최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 「소곳소곳 김포」 플랫폼의 등록 공간인, 김포다도박물관은 개관 25주년을 맞아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특별기획전 '차의 세계, 문화를 잇는 여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차(茶)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문화와 예술, 사유의 매개체로 조명한다. 한국의 청자, 분청, 백자, 목기 등 다양한 다기뿐만 아니라 중국·일본·영국 등

북구시설관리공단-‘남도 차(茶)와 킨츠키’, 치유와 회복을 말하다

[뉴스스텝]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은 오는 9월 30일까지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 하반기 기획전시 ‘금빛 선으로 이어지는 차의 향’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깨진 도자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일본의 전통 도자기 수리 기법인 ‘킨츠기’ 공예와 남도 차(茶) 문화를 통해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전시는 ‘차와 도자기’, ‘작가의 작업실’, ‘킨츠키’, ‘차실’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에서 활동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