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도서관, 윤동주 시인 순국80주년 기념 ‘별별화사’展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1:30:24
  • -
  • +
  • 인쇄
19일 완산도서관 1층 열린무대에서 강연과 예술작품, 음악이 함께하는 콘서트 운영
▲ 전주시 완산도서관, 윤동주 시인 순국80주년 기념 ‘별별화사’展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전주시 완산도서관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완산도서관 1층 열린무대에서 윤동주 시인 순국 80주년을 기념하는 ‘별별화사’ 展 콘서트를 개최한다.

‘별별화사’ 展 콘서트는 완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별별화사’ 展과 연계해 진행하는 행사로, 윤동주 시인의 문학과 예술작품, 그리고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무대로 꾸며진다.

구체적으로 △강연 △공연 △윤동주 시인 시낭송 △‘별별화사’ 전시 참여작가와의 대화 △전시 라운딩으로 구성됐다.

강연을 맡은 조병완 작가는 시인이자 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날 ‘우리는 왜 시와 그림을 사랑하는가’라는 주제로 윤동주 시인의 시와 그의 뜻과 마음을 재해석해서 담은 예술작품으로 시민들과 소통한다.

이어 인문밴드 레이가 윤동주 시에 곡을 붙인 노래 ‘슬픈인연’을 선보이고, 시 낭송가 김민영 씨가 윤동주 시를 낭독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 참여작가와의 대화는 박소담·이용석·장새샘 작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시 작품에 대한 작가들의 창작 경험을 시민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끝으로 전시 라운딩에서는 전북도립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하고 있는 권순영 작가가 ‘별별화사’ 전시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과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완산도서관의 기획전시인 ‘별별화사’ 展은 윤동주 시인 순국 80주년이자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로, 전국의 41명 작가의 43개 작품이 오는 30일까지 전시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윤동주 시인의 시와 예술작품, 그리고 음악을 통해 그의 정신을 되새기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 추진을 통해 도서관이 일상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