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보르미 전통마당’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1:20:32
  • -
  • +
  • 인쇄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정월대보름맞이 ‘보르미 전통마당’ 개최
▲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보르미 전통마당’성료

[뉴스스텝]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월 23일과 24,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보르미 전통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첫째 날은 윷놀이 대회, 제기차기 대회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우승자들에게는 상품을 수여하는 등 전통문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켰으며, 이어진 둘째 날에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전통공예의 아름다움을 배우고, 직접 매듭팔찌를 만들어 보는 공예체험마당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소통의 창에 붙인 한해의 소망이 담긴 소원지를 ‘제6회 죽림만 해상 달집태우기’에 함께 태움으로서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향한 희망과 소망을 기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상욱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양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함께하는 청소년’,‘참여하는 청소년’,‘지속발전 청소년’,‘미래성장 청소년’ 총 4개의 운영 목표로 청소년에게 필요한 소양교육 및 문화 활동을 제공해 유익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의 안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이 통영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