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62회 거제옥포대첩축제‘향인 만남의 장’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1:25:40
  • -
  • +
  • 인쇄
출향인사 40여명과 거제 기관 ‧ 단체장과의‘화합의 장’마련
▲ 제62회 거제옥포대첩축제‘향인 만남의 장’행사 가져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4일, 제62회 거제옥포대첩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출향인사와 거제시 기관·단체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향인 만남의 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경거제시향인회, 재부거제향인회등 8개 향인회 회장과 회원, 박종우 거제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윤부원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함께 환담을 나누며 거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참석자 소개로 시작된 이번 만찬회는 ▶서일준 국회의원·박종우 시장·윤부원 의장 인사말 ▶각 단체장 인사 ▶재부거제시향인회 원정희 회장 답사와 각 향인회장 인사말 ▶재경거제향인회 윤성이 회장 건배사 ▶이강주 바이올리니스트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일운면 그레이스K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거제의 과거 사진과 현재 거제 관광 스폿 사진들을 실내·외로 전시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참석자들은‘거제’라는 공통점 아래 함께 사진을 감상하며 담소를 나누었다.

박종우 시장은 “지금 우리 거제가 추진하고 있는 대형 사업들이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는 거제를 잘 알고, 거제에서 함께 성장해 온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고향 거제가 더 빛나는 희망을 열어가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큰 힘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답사를 이어간 원정희 재부거제향인회장은 “거제시는 향인들을 진심 어린 마음으로 환대해 주셔서 올 때마다 우리 회원 모두 감동을 받고, 타지에서도 기운을 받게 된다”며 “우리 향인들이 고향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겠다. 그리고 향인들의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제도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향인 만남의 장에 참석한 출향인과 기관단체장 등은 옥포수변공원으로 이동해 제62회 거제옥포대첩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