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1:20:54
  • -
  • +
  • 인쇄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19명 육성…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 힘써
▲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수주도서관 대강당에서 교육생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고강지역 선사 문화 이야기 발굴단을 이끌어갈 운영 주체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발굴단은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해설 콘텐츠를 발굴하고 코스를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30여 명의 부천시민이 신청했으나 거주지 등 기준으로 선발된 총 27명의 교육생 중 19명의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이 해당 과정을 수료했다.

과정은 지난 6월 24일 고강유적 특강을 시작으로 총 12회의 교육과 해설사들의 시범 해설, 선사문화유적 선진지 답사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이러한 육성과정을 통해 교육생들과 지역의 이야기를 직접 조사·연구하고 고강지역의 문화자원과 도시재생의 성과를 둘러볼 수 있는 ​3개의 코스를 개발했다.

김창식 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를 하게 된 교육생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을 위해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강동을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