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천년고찰에서 즐기는 고성사 산사음악회 28일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1:20:54
  • -
  • +
  • 인쇄
‘Endless’의 고유진 등 출연...수국길 축제 기간 개최
▲ 강진군 천년고찰에서 즐기는 고성사 산사음악회 28일 열려

[뉴스스텝] 강진을 대표하는 천년고찰 고성사에서 28일 오후 4시 40분, 고성사 대웅전 앞 운상루 특설무대에서 ‘제22회 강진 고성사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고성사는 강진군 강진읍 보은산 기슭에 위치한 천년고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 본사인 대흥사의 말사이다.

청동보살좌상과 목조삼불좌상 등 전라남도 지정 문화재 2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988년 10월 전통 사찰 제67호로 지정되었으며, 강진의 옛 이름인 ‘금릉’의 팔경 중 고암모종(高庵暮鍾), 즉 고성사의 해질 무렵 종소리가 포함될 만큼 깊고도 웅장한 종소리는 유명하다.

이번 공연은 강진 불교마야합창단, 트로트 가수 노라의 공연을 비롯해, 장호영(테너)·윤혜진(소프라노) 성악가 부부의 오페라 듀엣 공연, 그리고 밴드 플라워의 보컬이자 ‘Endless’로 유명한 가수 고유진의 공연 등 이전보다 더 다양하고 풍부한 음악 공연들로 채워진다.

제22회 고성사 산사음악회는 지척인 보은산 V랜드에서 열리는 ‘제2회 강진 수국길 축제(6.28에서 6.30)’와 동시에 개최하기 위해 해마다 가을에 개최하던 것을 여름으로 시기를 옮겼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사 주지 지공스님은 2020년에 부임해, 관내 청소년들과 강진의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선행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산사음악회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관광객 견인에 기여하기 위해 과감하게 시기를 옮겨 지역 발전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지공 주지스님은 “강진 고성사 산사음악회를 통해 군민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갖는 시간을 선물해드리고 싶다”며 “강진 수국길 축제와 함께 강진 고성사 산사음악회가 지역 관광 발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자부심으로,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