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구 남구 인문주간, 작가와 함께 걷는 가을 인문 산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1:20:17
  • -
  • +
  • 인쇄
▲ 2023년 대구 남구 인문주간, 작가와 함께 걷는 가을 인문 산책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0월 31일 평생학습관에서 정지아 작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작가와 함께 걷는 가을 인문산책’의 문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작가와 함께 걷는 가을 인문산책’은 인문주간을 맞아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가초청 강연 및 글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문공감 남구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10월 31일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쓴 정지아 작가를 초청한 ‘불화의 시대, 화해의 모색’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11월 2일에는 광수생각으로 잘 알려진 박광수 작가의 ‘작가와 함께하는 책 이야기’, 3일에는 저녁 7시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알려진 문요한 작가의 ‘오늘 나를 돌보는 시간’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깊어진 가을밤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별도로 10월 3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화 9회 과정으로 이선형 강사를 초대해 ‘나만의 그림 에세이 만들기’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2023 남구 인문주간을 맞아 남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주민들이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포용과 통합의 인문 공감 명품학습도시 남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