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림스타트, '두근두근~ 우리끼리!' 연극 보고 왔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1:21:02
  • -
  • +
  • 인쇄
▲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두근두근~ 우리끼리!' 연극 보고 왔어요

[뉴스스텝]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9월 16일 ‘두근두근~ 우리끼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학년 아동들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함께 연극을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두근두근~ 우리끼리!’는 드림스타트 또래 아동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학년 아동 9명이 스스로 활동 계획을 세워 매월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달에는 소설을 연극무대에 올린 ‘내일은 내일에게’를 관람하며 연극으로 독서도 하고 나의 내일을 생각하며 창의력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에 서서히 몰입하며 주인공 연두의 이야기에 쏙 빠져든 아이들은 함께 눈물을 흘리고 분노하기도 하며 연두와의 공감대를 만들어 갔다.

연극 관람이 처음이라는 한 아동은 “연극은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무대가 가까워 배우들의 이야기가 더 실감 났고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원 아동돌봄과장은 “아동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모으고 조율하는 과정과 다양한 체험활동 경험들이 모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좋은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