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5종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1:21:08
  • -
  • +
  • 인쇄
시, 19일 ‘전주 도서관 여행 굿즈 개발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_전주책도장

[뉴스스텝] 책의 도시 전주시가 책과 도서관, 전주를 대표할 기념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공모전’ 수상작이 결정됐다.

시는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공모전’에 출품된 38개 작품에 대한 1차 서류 심사와 실물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문구류와 디지털 전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기념상품이 출품됐으며, 시는 면밀한 심사를 거쳐 책과 도서관, 전주의 정체성을 담은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선정작은 △전주도서관의 상징을 양각 새김한 ‘전주책도장’ △솜이 들어가 폭신한 책갈피와 달랑거리는 달이 포인트인 ‘달빛여행 책갈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문진’ 등이다.

또한 △한지가죽 원단에 자투리 독고가죽으로 만든 필통과 책갈피, 티코스터, 마우스패드로 구성된 ‘한지가죽 도서관세트’ △전통 한지를 주재료로 한 ‘전주 도서관 한지등’도 수상작에 포함됐다.

시는 선정된 작품을 전주도서관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일례로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주한벽문화관과 완판본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전주독서대전 팝업스토어’에서도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기념상품은 도서관을 홍보하는 기념상품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좋은 기억을 담아갈 수 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고성군 ‘밝은 눈, 행복한 삶 무료 안검진’ 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 20일(월) 고성군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밝은 눈, 행복한 삶을 위한 무료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대상자는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으로 시력, 굴절, 안압, 세극등현미경 등 정밀 검사 및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한다.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전문의, 의료진 등 7명

충북도, 위원회 성별균형 달성률 89.0%, 전국 상위권 차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16일 도의회청사 워크숍룸에서 '2025년 제6차 충청북도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심의’와 함께 도내 위원회 성별균형 현황 점검 결과 및 성평등 정책 성과를 보고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안) 등 2건의 심의 안건과 △여성가족부 대통령상 2관왕 수상 보고, △2024년 지자체 위원회 성별참여 현황 점검 결과, △충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