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촌지도자 고창군연합회 한마음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1:21:11
  • -
  • +
  • 인쇄
농촌지도자 우수회원 중앙연합회장 표창 2명, 고창군수 표창 14명 수상
▲ 고창군청

[뉴스스텝] 한국농촌지도자 고창군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농촌지도자 고창군연합회 한마음대회’가 19일 고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우애, 봉사, 창조, 하나된 농촌지도자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최규엽 농촌지도자 전북도연합회장, 기관사회단체장, 제주시연합회원을 비롯한 농촌지도자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그동안 바쁜 농사일로 힘들었던 회원들의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화합 한마당 행사와 회원들의 장기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으로 회원들의 친목을 다졌다.

농촌지도자회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대자 상하면 회장과 김종수 대산면 여성회장이 한국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상을 수상했고, 고창농업 및 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읍면 농촌지도자 우수회원 14명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은 2022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농촌지도자제주시연합회에서 특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 행사를 통해 고향사랑 기부에 농촌지도자회가 앞장서서 실천하며 상호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최종엽 회장은 대회사에서 “어려운 농업 여건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슬기롭게 극복하고, 녹색혁명, 백색혁명의 주역 농촌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고창농업 발전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과 농촌인력 인건비 안정화를 비롯한 농업용 드론 확대 등을 통해 노동력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과 소득을 높이는 전략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