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푸른 하늘 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0:14
  • -
  • +
  • 인쇄
9월 7일까지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4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맞아 31일부터 9월 7일까지 푸른 하늘 주간을 운영한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 공식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이다. 대기오염 경각심을 높이고 청정대기를 위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날이다.

시는 ‘맑은 공기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미세먼지 줄이기와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행사,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는 9월 2일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과 생활 속 실천사항을 홍보한다.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다짐을 적은 나뭇잎을 대형 현수막에 붙여 실천 다짐을 하고 미세먼지 바로 알기 원판 돌리기(룰렛) 퀴즈 정답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공기정화식물(이오난사) 화분 만들기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푸른 하늘의 날 당일은 시와 출자‧출연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운영해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한다. 시는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과 함께 시청 사거리에서 대중교통 이용률 제고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동참을 유도하는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한다.

또 홈플러스 김해점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과 생활 속 실천사항을 홍보하고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서약하기, 미세먼지 바로 알기 원판 돌리기(룰렛) 퀴즈 정답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9월 6일은 시청 본관 주차장에서 경상남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현대자동차서부산하이테크센터와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측정과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31일부터 9월 7일까지 맑은 공기를 위한 동행 ‘내가 먼저,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미세먼지 줄이기 인증사진 올리기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 운전 실천 △가전제품 대기전력 차단 △적정 실내온도 유지 등 미세먼지 줄이기를 실천하고 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올리고 댓글을 달면 36명을 추첨해 김해사랑상품권(1만원)을 지급한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푸른 하늘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세먼지 줄이기와 탄소중립 실천이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