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산업은행… 혁신기업 성장 위한 투자유치 협력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1:20:41
  • -
  • +
  • 인쇄
양 기관, 조달분야 혁신적 기업 투자설명회(IR) 공동 개최
▲ 조달청

[뉴스스텝] 조달청(청장 임기근)과 산업은행(KDB)은 22일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공동으로 혁신적 조달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KDB넥스트라운드 조달청 스페셜데이’ 설명회(IR)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정책금융기관과 협력을 통해 조달분야 혁신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벤처 스타트업의 육성을 촉진하는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설명회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혁신성과 사업역량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4개 기업이 참여해 참여기업과 기관 투자자 간 판로, 금융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조달청은 산업은행 등 금융기관을 포함, 25개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공공시장 판로 확대와 더불어 마케팅·정책금융·인력·수출 등 전방위 패키지로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벤처·혁신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투자유치 활동을 강화하여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성과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전태원 신성장조달기획관은 “혁신적 조달기업들이 투자유치라는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정책금융기관과 협력을 통해 혁신벤처 조달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유니콘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네덜란드 반도체·양자 기술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공동 대응한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경제부와 공동으로 제4차 한-네덜란드 혁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6년부터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공동기술개발 플랫폼인 유레카 네트워크를 통해 양측 R&D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네덜란드 기업청(RVO)을 중심으로 기술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국장급의 혁신공동위원회를 격년으로 운영

국토교통부, 국민 선택 늘어난 고속철도 … 2025년 약 1억 1,900만 명 이용

[뉴스스텝] 국민의 일상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고속철도 이용객이 1억 1,870만 명으로 전년보다 2.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간선철도(고속 +일반)가 1억 7,222만명(고속 1억 19백만 +일반 53백만)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대비 0.6%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5년 고속철도 이용객은 약 119백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KTX 93백만명(일 25.4만명),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