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생성형 AI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1:15:33
  • -
  • +
  • 인쇄
시정홍보에 AI 접목해 업무 효율 높이고 시민 소통 강화
▲ 통영시, 생성형 AI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 공보감사실은 지난 3일 시청 강당에서 직원 1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을 시정홍보 실무에 접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AI 플랫폼의 특성 및 주요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보도자료 작성, 콘텐츠 제작 등 홍보업무에 적용하는 실습 중심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자료 정리와 보고서 작성 등에 AI를 활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들을 함께 소개해 참가자들이 실제 업무 흐름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석한 직원들은 “실무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활용 가능성에 관심을 보였다.

신종덕 공보감사실장은 “생성형 AI는 행정의 효율성과 시민 소통 방식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도구”라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스마트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시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서울이 검증한 K-패션 디자이너 5인, 밀라노 현지 '편집샵 세일즈'까지 간다

[뉴스스텝] 서울시가 역량 있는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패션위크에서 검증된 브랜드를 밀라노패션위크는 물론 현지 하이엔드 편집샵 ‘세일즈’까지 연계하는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3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6 F/W 서울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먼저 공개한 이후,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밀라노패션위크 기간 중 현지 유통채널 진출로 이어

광산구, ‘찾아가는 작은미술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2026 찾아가는 작은미술관’ 전시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작은미술관’은 지난 2024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문화 연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전시는 광산구 소장 미술품과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사진 경연대회(콘테스트) 수상작으로 구성해 공공미술의 가치와 시민참여 의미를 함

제주시, '제주도립 제주교향악단' 제181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도립 제주교향악단은 2월 12일 오후 7시 30분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18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제주교향악단 상반기 정기 공연의 첫 번째 무대로, 제주 헤리티지 시리즈Ⅰ‘낭쉐’라는 부제 아래 제주의 기억과 정서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박규희가 협연을 맡아 제주교향악단과 함께 정통 클래식 기타 협주곡의 진수를 선보인다. 첫 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