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2025년 신중년 독서 아카데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5:33
  • -
  • +
  • 인쇄
‘인생 2막, 나를 다시 쓰는 시간’···11월 6일부터 참여자 선착순 모집
▲ ‘2025년 신중년 독서 아카데미’ 포스터

[뉴스스텝] 여수시는 생애전환기를 맞이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2025년 신중년 독서 아카데미’를 오는 11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생 2막, 나를 다시 쓰는 시간’을 주제로 총 3회 진행되며 신중년 세대가 행복한 노후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2강은 쌍봉도서관, 3강은 율촌도서관에서 이뤄진다.

1강은 인생학교 대표 강사 이영미 작가가 ‘미리, 슬슬 노후대책’을, 2강은 숭례문학당 강사 윤석윤 작가가 ‘나는 액티브 시니어다’를, 3강은 이일엽 보자기 아트 강사가 ‘책과 함께하는 보자기 선물 포장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11월 6일부터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행복한 노후 설계에 관심 있는 여수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신중년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인생 후반기를 새롭게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평생학습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