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성인 대상 ‘우리 그림 민화’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1:15:32
  • -
  • +
  • 인쇄
해학과 소망 담은 민화로 전통의 멋을 배우다
▲ ‘우리 그림 민화’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오는 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우리 그림 민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오은희 제주그림 대표의 지도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민화의 해학과 소망이 담긴 표현 방식과 따뜻한 색감, 소박한 매력 등 민화의 기법과 상징을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직접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회차인 11일에는 민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기본 선 긋기와 전통 채색 기법을 연습하며 모란도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민화는 오랜 세월 동안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탄생해 대중적으로 사랑받아 온 그림으로 최근에는 취미 미술로도 주목받으며 현대인의 감성에 맞는 예술 활동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서귀포도서관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민화 그리기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각자의 개성을 살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2026년 시무식 겸 첫 의원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의회는 7일 의장실에서 10명의 전 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 겸 첫 정례 의원간담회를 열고, 새해 의정활동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시무식은 의원 및 직원 표창을 시작으로, 기념 영상 시청, 떡케이크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총 4명으로, 박종식 의원이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장행복·장영자 의원은 경상남도 의정 봉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회사무과 김선

경남도의회, 3기 대학생 인턴십 착수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가 7일, 제3기 대학생 인턴십 사업의 일환으로 의회·대학·인턴(학생) 간 3자협약을 체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며 사업 운영에 본격 착수했다. 경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은 도내 지역대학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의원들의 정책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대학생들에게는 지방의회 현장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이번 인턴십은 오는 2월 13일까지 약 6주간

의성군의회, 대구경북신공항 조속 추진 촉구 성명

[뉴스스텝] 의성군의회는 7일, 대구경북신공항 사업의 장기 지연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국가 책임에 기반한 조속한 사업 추진과 편입지역 주민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김원석 의원이 대표로 맡아 발표했으며, 의성군의회의 일치된 입장을 담고 있다.의성군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대구경북신공항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국책사업이자, 대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