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상반기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수요조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1:15:18
  • -
  • +
  • 인쇄
2025년 상반기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수요 조사 실시(2.6.~2.24.)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2월 24일까지 축산농가 경영 및 축산물 가격 안정 도모를 위하여 상반기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사료구매자금 지원 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 및 법인이며, 축산업 등록을 하지 않은 농가는 축산업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및 기타 가축이며, 지원자금 사용 용도는 신규 사료 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이다.

지원조건은 융자100%, 금리 1.8%이며 상환기간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철원군 축산과는 “사료 가격 인상으로 인한 농가 부담을 완화하고 사료구매자금을 지원해 경영비 절감을 통한 경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