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출신 선배 지역인재들 후배에게 애정 어린 멘토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1:05:39
  • -
  • +
  • 인쇄
화천군, 지역출신 인재들 초청해 청소년 토크쇼 개최
▲ ‘화천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찐 공부법 대방출 토크쇼’행사가 지난 13일 화천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렸다

[뉴스스텝] 화천 출신 선배 지역인재들이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선물했다.

화천군은 지난 13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화천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찐 공부법 대방출 토크쇼’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천 출신으로, 지역인재육성재단에서 등록금과 거주비, 유학비 등을 지원 받아 학업을 마쳤거나,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선배들이 참여했다.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박서정 양, 한양대 졸업 후 국내 굴지의 반도체 대기업에 재직 중인 신중표 군, 뉴욕대 졸업 후 편드 매니저로 활동 중인 주현성 군, 캐나다 현지 고등학교 조기 졸업 후 토론토 대학교와 멜버른 대학교 등에 합격한 김태은 양은 이날 바쁜 일정에도 고향 화천을 찾아 후배들과 마주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도 함께 무대에 올라 어려웠던 학창시절 경험을 풀어냈다.

선배들은 화천군의 적극적인 교육지원과 배려에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박서정 양은 “간동중, 간동고를 나왔는데, 졸업 후 다른 곳으로 가는 친구들이 꽤 있었다”며 “하지만 결정적으로 화천학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던 걸로 기억한다”고 했다.

DRAM 설계 엔지니어로 활약 중인 신중표 군은 “화천학습관에 들어갔던 것이 좋은 기회였다”며 “대학 등록금이 꽤 높아는데, 장학금과 거주비 지원을 받아 아르바이트 하지 않고도 학업에 열중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해외 유학에 대한 조언도 주목을 받았다.

뉴욕대를 졸업한 주현성 군은 “외국 대학은 성적 못지 않게 다양한 활동의 가치가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유학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나를 드러내 보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했다.

토론토 대학과 멜버른 대학 합격증을 받은 김태은 양은 “외국 학생들은 내년에 공부하고 싶은 스케줄을 짜서 수강신청을 하고, 학교가 그에 맞는 시간표를 만들어 준다”며 “따라서 학습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휴일에 즐기는 게임이나 방과 후 스포츠 활동 등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청소년들이 경제적 여건에 상관없이 하고 싶은 공부,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토크쇼 2부에서는 교육 분야 전문가인 이병훈소장의 특강도 이어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