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치매안심센터,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1:15:35
  • -
  • +
  • 인쇄
▲ 임실군치매안심센터,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임실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달 30일 임실공설운동장에서‘2025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생활화하고,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부정적인 치매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 등 제한 없이 113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개회식 및 치매 예방 체조가 진행됐으며, 이후 1.5km 구간 걷기 행사와 함께 치매 관련 정보 제공이 이어졌다.

임실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예방 교실,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치매 안심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치매안심센터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서 벗어나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이천시, 화재 발생 물류창고 3층 해체 공사 안전사고 없이 완료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해 5월에 화재가 발생했던 부발읍 수정리 물류창고의 지상 3층 해체 공사가 1월 6일 안전사고 없이 완료됐다고 밝혔다.해당 건축물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80,893㎡ 규모의 물류창고로, 화재로 소실된 지상 3층의 공업화박판강구조(PEB) 건축물 17,703㎡에 대한 해체 공사를 마무리했다.이천시는 지난해 6월에 지상 3층이 특수구조 건축물로 해체 관련 인허가 절차에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