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천오염 실태조사로 낙동강수계 녹조 사전 예방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1:15:34
  • -
  • +
  • 인쇄
▲ 고성군, 하천오염 실태조사로 낙동강수계 녹조 사전 예방 나서

[뉴스스텝] 고성군은 낙동강 수계의 녹조 발생을 예방하고 하천 수질을 보전하기 위해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수계지역 하천을 중심으로 오염 실태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하천 오염 실태조사는 대가면, 영현면, 영오면, 개천면을 중심으로 영천강 지류 9개 하천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 하천 및 하천변 생활쓰레기 불법 투기 행위 △ 가축분뇨의 하천변 불법 야적 및 보관행위 △ 하천구역 내 무단 점사용 행위를 중점 조사했다.

최정란 환경과장은 “하천에서의 오염행위는 수질을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녹조 발생 요인이 된다”라며, “이번 조사를 통해 위반사항은 적법하게 조치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계도와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하천 모니터링과 환경개선으로 낙동강 수계의 수질개선과 생태계 보전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