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500세대 미만 250세대 이상 공동주택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1:15:39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공동주택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홍천군 응급 장비로 등록된 자동심장충격기는 공공의료기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공공시설 등 148개가 설치되어 있다.

올해 24시간 운영하는 관내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 7개소 설치에 이어 입주민이 많은 대단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홍천군보건소는 500세대 미만 250세대 미만 공동주택으로 참여 여부, 세대원, 연령대, 지원 조건 등 사전 조사를 진행하고 선정 결과에 따라 7개소에 설치한다.

설치 예정인 아파트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설치기관 내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며, 매월 1회 정기 점검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등 유지보수를 하게 된다.

설치 공동주택은 신성 미소지움아파트, 홍천 갈마곡 주공 2차 아파트, 홍천 삼호 2차 아파트, 세영더조은아파트, 연봉 아이파크아파트, 미진동백아파트, 신아 1차 아파트이다.

자세한 설치 위치는 응급 의료 포터 E-Gen과 스마트폰 앱 ‘응급 의료 정보제공’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