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500세대 미만 250세대 이상 공동주택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1:15:39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공동주택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홍천군 응급 장비로 등록된 자동심장충격기는 공공의료기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공공시설 등 148개가 설치되어 있다.

올해 24시간 운영하는 관내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 7개소 설치에 이어 입주민이 많은 대단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홍천군보건소는 500세대 미만 250세대 미만 공동주택으로 참여 여부, 세대원, 연령대, 지원 조건 등 사전 조사를 진행하고 선정 결과에 따라 7개소에 설치한다.

설치 예정인 아파트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설치기관 내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며, 매월 1회 정기 점검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등 유지보수를 하게 된다.

설치 공동주택은 신성 미소지움아파트, 홍천 갈마곡 주공 2차 아파트, 홍천 삼호 2차 아파트, 세영더조은아파트, 연봉 아이파크아파트, 미진동백아파트, 신아 1차 아파트이다.

자세한 설치 위치는 응급 의료 포터 E-Gen과 스마트폰 앱 ‘응급 의료 정보제공’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