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도시농업 보급교육, 시민 사랑 속에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15:40
  • -
  • +
  • 인쇄
쉽고 즐거운 도시농업, 일상 속 작은 힐링
▲ 진주시 도시농업 보급교육, 시민 사랑 속에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3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운영한 도시농업 보급교육이 시민들의 사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보급교육은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을 위해 지난해 처음 개설하여 올해로 2회째 진행됐다. 보급교육과 치유활용 교육 2개의 과정이며 주 1회씩 각각 총 10회차 수업으로 진행됐다.

보급교육은 텃밭 정원 재배 기술, 꽃다발 및 허브 정원 만들기 등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이 진행돼, 농업을 이해하고 식물을 가꾸는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치유활용 교육은 하바리움 LED 조명, 습식 테라리움, 생화를 이용한 케이크 만들기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한 교육 및 실습으로 수강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느끼며 식물을 통한 치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다양한 꽃과 식물을 활용해 매주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며 “내년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이 도시농업 보급교육을 통해 건강한 여가활동과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