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통합주차관제센터 건축 공사 발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1:15:39
  • -
  • +
  • 인쇄
▲ 통합주차관제센터 조감도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이번 7월 AI기반 차세대 스마트-파킹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통합주차관제센터 공사를 시작했다.

AI차세대 스마트-파킹시스템 구축사업은 옛 한전사택 건물을 철거하여주차장 97면(지하 64대·지상 33대)을 조성하고 지상에 통합주차관제센터 및 전산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2025년 7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서귀포시는 주차장에서 서로 다른 주차관제 기기를 사용하고 있어 각 시스템을 통합하여 자체 운영 가능한 스마트 통합주차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웹페이지를 구축하여 신용카드 사전 등록을 통한 무정차 정산시스템, 실시간 주차 정보 제공 등 보다 나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 기존 포털 사이트 연계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이용 편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올 상반기 주차난 해소를 위해 무료 공한지 주차장 3개소(87면) 및 공영노외주차장 3개소(70면) 조성 공사에 들어갔으며 9월 개방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동래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오는 1월 27일부터 1월 29일까지 3일간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동래문화유적지 탐방길 조성 사업 등 7개 사업으로 구성되며, 일반 노무 22명과 청년 일자리 2명 등 총 24명이 참여하게 된다. 사업 기간은 3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다. 신청 자격은 동래구 거주하는 주민

대전시의회 이한영 의원, ‘공실로 남은 영구임대주택, 이제는 청년에게 문을 열어야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이한영 의원(국민의힘, 서구6)은 23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청년 주거공간 확대를 위한 영구임대주택의 입주자격 완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이번 건의안은 영구임대주택의 입주 자격을 완화함으로써, 청년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할 것을 정부와 관계 부처에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전국적으로 영구임대주택의 공실이 심화되는 가운데, 대전 서구 월평2동의 공공임대단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도시 브랜딩·청년문화·세대공존 전략 없는 행정, 시민 체감 변화 없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장항1·2동·마두1·2동)은 제301회 임시회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 일산 구도심 상권의 구조적 쇠퇴를 지적하며, 고양시 상권 회복 전략 전반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손 의원은 “지난 2024년 2월 5분 발언을 통해 이미 노후 상권의 구조적 쇠퇴를 경고했지만, 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