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한동초, 2024 한동 eco 모내는 날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1:15:37
  • -
  • +
  • 인쇄
▲ 2024 한동 eco 모내는 날 행사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한동초등학교에서는 4일 유치원, 전교생과 관계단체, 학부모, 지역 주민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한동 eco 모내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한동초등학교는 작년부터 학교, 마을, 학부모가 함께 생태환경에 대한 인식 전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의 생활화를 목적으로 학교 특색사업인 생태환경교육 마을에 희망을 심는 eco 한동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 고사한 야자수를 제거하고 화단을 정비하며 생태환경 텃논을 조성하여 전교생 생태환경교육과 생태환경동아리 ‘eco 한동이’의 주 1회 활동을 통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생태환경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우수처리시설을 이용하여 물자원을 절약하고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생태학교를 구현하고 있다.

한살림구좌공동체, 한살림제주생산자연합회, 한동리 지역 주민 등과 함께 기원문 달 달기, 모심기와 함께 단오날에 하던 전통놀이, 제주의 전통음식체험, 전통제기 만들어 협동제기차기, 창포머리감기, 기름떡 만들기, 씨름, 그네뛰기 등의 활동도 이루어졌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텃논 가꾸기 활동을 통해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호하려는 마음을 갖고 자연과 함께 살아가야 함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