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73억 원 교육예산을 통한 맞춤형 지원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1:15:07
  • -
  • +
  • 인쇄
교육발전특구 지정 효과 집중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올해 73억 원의 교육 예산을 확정하고, 교육 환경 개선과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학력 향상 프로그램부터 AI 기반 교육, 돌봄 서비스까지 폭넓은 지원을 통해 지역 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관내 35개교(유치원 7곳, 초등학교 14곳, 중학교 7곳, 고등학교 6곳, 특수학교 1곳)에 총 23억 원의 교육경비보조금이 지원된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동해교육지원청은 각 학교에서 신청한 희망 사업을 사전 검토했다. 이후 시는 이를 반영해 2025년 교육경비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통해 157개 사업에 대한 22억 9,200만 원의 예산을 심의·확정했다.

올해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내역을 살펴보면 ▲학력 향상 프로그램, 체험학습, 방과 후 및 늘봄교실 운영에 12억 6,700만 원 ▲학교 운동부 지도자 인건비 2억 200만 원 ▲온라인 강의 지원 1억 5,000만 원 ▲공·사립 유치원 지원 2억 원이 책정됐다. 또한, 교육 시설 개선을 위한 대응 투자도 이뤄진다. 삼육초 다목적실 증축과 북평중 체육관 신축 사업에 4억 7,300만 원을 지원해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체육·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되어 정부로부터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았다. 이를 활용해 ▲AI 기반 디지털 교육 ▲마을도서관 활용 돌봄 프로그램 ▲대학 연계 공학교육 ▲어린이 맞춤형 마을 교육 운영 등 총 26억 5,000만 원 규모의 교육특구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친환경 학교 급식 지원에 22억 원, ‘더 나은 교육지구’ 사업에 2억 원을 투입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잡힌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통해 교육 환경과 프로그램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래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감동을 주는 교육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학생들은 AI 기반 디지털 교육과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내 체육·문화시설이 확충되면서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여가 공간이 확대될 전망이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은평구, 불광먹자골목에서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바자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불광먹자골목 골목형상점가에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 ·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형모아어린이집 꼼지락공동체와 불광먹자골목 상인회가 함께 마련했으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어린이 공동체의식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행사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불광먹자골목 내 상점 9곳에서는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이 열리고, 불광1동 주민센터 4

부산박물관, 하반기 주말엔 박물관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립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의 주말 교육 '주말엔 박물관'의 하반기 프로그램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를 오는 9월 20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조선시대 책가도를 중심으로 전통문양을 이해하는 수업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하루 1회씩 총

'2025 음성 전국사이클대회' 뜨거운 관심 속에 종료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7일~11일까지 지역 내 도로코스와 음성종합운동장 벨로드롬경기장에서 열린 ‘2025 음성 전국사이클대회’가 뜨거운 관심 속에 5일간의 대회 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지난 7일 아마추어 사이클 동호회원 250명이 참가한 마스터즈사이클투어 R리그 도로경기는 △양태양 선수(WATTS Racing K)가 개인종합 1위를 차지했다.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중·고등부·일반부 402명의 엘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