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아픔과 상처 공감하는 이야기로 전하는 생명의 소중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1:15:46
  • -
  • +
  • 인쇄
18일~20일 ‘연극 페이퍼 하우스(생명존중 문화공연)’ 운영
▲ 생명존중 문화공연 연극 '페이퍼 하우스'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생명존중 문화공연 연극 '페이퍼 하우스'를 운영한다.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생명존중 문화공연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전 공연과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저녁 공연으로 나누어 총 4회 운영된다. 특히 6월 19일 17:00,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마련되는 저녁 공연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 후 관람 가능하다.

올해 공연될 극단 날컴퍼니의 연극 '페이퍼 하우스'는 최근 심각해진 ‘은둔’ 현상을 지적하며 다양한 사람들이 느끼는 아픔과 상처에 대해 공감하고 위로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주는 작품으로서 크라프트 오브제, 미디어아트 등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문화공연이 학생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