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임실치즈”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후기 이벤트 뜨거운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1:05:11
  • -
  • +
  • 인쇄
4일부터 30일까지, 6월 한 달간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진행
▲ “역시 임실치즈”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후기 이벤트 뜨거운 호응

[뉴스스텝] 임실군이 고향사랑기부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답례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기부자들의 반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6월 4일부터 30일까지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임실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신청한 후 후기를 작성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추가 제공되며, 당첨자는 7월 첫째 주 중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기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실군 답례품을 경험한 기부자들의 진솔한 후기가 누적되면서 지역 특산물에 대한 신뢰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4일부터 진행된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호응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총 80여 개의 댓글이 올라온 가운데“치즈 구성이 좋아요”,“답례품 잘 받아봤어요”,“배송 빠르고 신선해요”,“역시 치즈는 임실치즈”, “임실치즈 맛있어요”,“임실군의 인심에 엄지척”등의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임실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온라인은 물론 크고 작은 지역축제나 행사, 유관기관 방문 등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 홍보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기부하신 총 1만1578명에게 감사 문자와 함께 포인트 사용 독려, 기금사업을 안내하는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임실군 고향사랑기부금은 관내 유초중고 유제품 학교급식 지원사업과 농촌유학 빈집재생사업, 청년월세 지원사업 등 기금사업에 사용 중이다.

특히, 대표 답례품인‘임실N치즈요거트’를 기부자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실질적인 기부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기초 또는 광역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 원 이하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지역 농특산물 등의 답례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부는‘고향사랑e음’온라인 플랫폼 또는 전국 농협을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며,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임실군 홍보담당관 고향사랑팀으로 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답례품 후기 이벤트는 기부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제도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임실N치즈 등을 비롯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답례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