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정보화 능력에는‘장애’없다‘열기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1:10:29
  • -
  • +
  • 인쇄
26일~27일‘제19회 제주특수교육 정보화대회’개최
▲ 제19회 제주특수교육 정보화대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제19회 제주특수교육 정보화대회’를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2호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제주특수교육 정보화대회는 도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한 정보경진대회의 6개 종목과 건전한 여가생활 선용을 위한 e스포츠대회의 5개 종목으로 나뉘어 이틀간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특수학교와 일반 학교에서 정보경진대회에 26명, e스포츠대회에 33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으며,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오는 9월에 개최되는 '2024 전국 장애 학생 e 페스티벌'에 제주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제19회 제주특수교육 정보화대회를 통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정보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