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상공인 위한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1:15:19
  • -
  • +
  • 인쇄
▲ 사천시청

[뉴스스텝] 사천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를 돕기 위해 ‘2025년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든든한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2024년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한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다.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에 한정된다.

이들에게는 사천시와 경남도에서 매월 2만 원씩 1년간 최대 24만 원의 희망장려금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노란우산 공제 신규 가입 후 30일 이내에 중소기업중앙회(경남지역본부)에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만 사천시 소상공인 100명이 신규 가입했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소기업·소상공인 전용 공제제도로, 폐업, 퇴임, 노령화 등 경영 위험으로부터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을 돕는 공제부금이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아직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지 않는 소상공인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