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물축제 성공 개최 위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1:15:33
  • -
  • +
  • 인쇄
▲ 물축제 성공 개최 위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뉴스스텝] 장흥군은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7월 26일 개막 예정인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앞두고 2025년 제3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위원회는 축제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장흥군청, 장흥경찰서, 장흥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자원공사 등 등 12여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대책을 세웠다.

실무위원회는 축제 기간 중 예상되는 인파 밀집 상황, 교통 대책,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 전기·가스 시설 점검, 긴급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올해 축제는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황금물고기 잡기, EDM 풀파티 등 대규모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됐다.

장흥군은 7월 24일 행정안전부, 전라남도청, 장흥경찰서, 장흥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팀을 구성해 축제장 현장 사전 준비 사항을 확인하고 종합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영찬 장흥 부군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표 여름 축제인 만큼, 사전 예방과 유관기관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철저한 사전 준비로 안전사고 없는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