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메타버스 활용 초등학생 도로명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1:15:40
  • -
  • +
  • 인쇄
▲ 교육 현장 사진

[뉴스스텝] 진천군은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요조사를 거쳐 신청받은 초평, 한천, 문백 등 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해당 학교 컴퓨터실에서 진행했다.

행정안전부가 KT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이 가상도시에서 직접 도로명, 건물번호, 사물번호 등을 부여하고 안내판 등을 설치하면서 주소 정보 체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가상세계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경찰서를 찾아가고, 위험 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를 신고하는 방법을 배우는 등 일상생활에서 주소 정보를 활용하는 법도 배웠다.

군 관계자는 “체험식 교육으로 아이들이 주소 정보 체계를 더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