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 ‘투어전북, TOUR JEONBUK’으로 새롭게 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1:05:25
  • -
  • +
  • 인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개편
▲ 전북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글로벌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명칭을 ‘투어전북, TOUR JEONBUK’으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북문화관광 홈페이지’는 특별한 여행, 축제·관광정보, 여행가이드 등 5개 메뉴와 23개 하위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간 23만여 명이 방문하는 전북 관광의 대표 플랫폼이다. 전북의 다양한 관광지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월 추천 여행지 및 뉴스레터 발송을 통해 특색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소개해왔다.

이번 명칭 변경은 더욱 직관적이고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투어전북, TOUR JEONBUK’ 브랜드를 도입하여 해외 관광객에게도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또한, 전북의 대표 관광상품인 ‘투어패스’ 및 관광객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투어버스'와 브랜드명을 통일해 관광 브랜드의 일원화를 추진했다.

지난 3월 6일, 전북자치도는 홈페이지 전반에 대한 사용자 중심 리뉴얼을 실시해 접근성이 낮았던 메뉴를 재편성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관광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도내 14개 시군의 관광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여행 루트를 제시하는 ‘여행코스관’과, 전북 여행상품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여행상품 홍보관’을 신설해 여행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시군 홈페이지와의 연계를 추진해 관광명소, 축제 일정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투어전북 홈페이지를 전북 관광의 종합 포털로 발전시켜 관광객들이 원스톱으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SNS 기반 관광 홍보 강화를 위해 ‘투어전북’ 공식 SNS 계정을 신설하고, 전북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에서 전담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트렌드에 맞춘 생동감 있는 전북 관광콘텐츠를 제작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관광 정보를 제공하여 관광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북자치도는 “이번 ‘투어전북’ 브랜드 도입을 계기로 전북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관광 정보를 이용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북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관광재단, 미츠이 오션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 성료… 2027년 속초항 기항 유치 성공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는 일본 국적 크루즈 선사인 미츠이 오션 크루즈(Mitsui Ocean Cruise) 관계자 2명을 초청해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속초항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츠이 오션 크루즈는 일본 Mitsui O.S.K Lines(MOL) 산하 국적 크루즈 선사로, 현재 니뽄마루(22,000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뉴스스텝]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시스템 전면 통합 최종 점검한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전면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인건비 통합 관리에 발맞춰 3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전면 도입에 앞서 현재 이원화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지방교육재정시스템(K에듀파인)을 일원화하고 시범 운영해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 일환으로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통합 시스템 이해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