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안덕중, 소금악해안 지질탐사와 건강 걷기 활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1:15:26
  • -
  • +
  • 인쇄
▲ 소금악해안 지질탐사와 건강 걷기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안덕중학교는 18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아리활동 운영 일환으로 건강과 식생활·또래상담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금악해안 지질탐사와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소금악해안은 용머리를 따라 바로 서쪽에 위치한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상절리 지대, 해식동굴, 소금악 해변모래와 용암 등 이곳 지형 속에 숨겨진 보물들에 대한 생태환경해설사의 이야기와 함께 친구들과 함께 걸으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서광서리 마을 어른신들이 들려주는 마을의 생생한 이야기가 보태지며, 우리 마을을 알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오늘의(Today)! 생태보호는 내일의(Tomorrow)! 기후위기 대응”임을 몸소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활동 후 내가 지키고 싶은 해변과 생태환경은 어떤 모습인지, 우리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의 아름다운 환경을 지키기 위해 내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은 교통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마을버스로 학생 교통편을 해결해 준 서광서리 마을회 도움이 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