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시월애(愛) 임학 음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1:15:28
  • -
  • +
  • 인쇄
▲ 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은 지난 10월 12일과 20일, 가을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요기조기 음악회 – 시월애(愛) 임학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요기조기 음악회’는 인천시와 인천문화재단이 기획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뮤직 앰배서더를 선정해 인천의 주요 문화공간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임학도서관의 요기조기 음악회는 ‘시월애(愛에) 임학 음악회’라는 부제와 함께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는 무대로 선보여 이틀간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소리와 음색을 통해 가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선보였다.

‘늘봄국악관 현악단’의 다양한 국악기 공연, ‘한정화’팀의 가야금과 기타의 선율, 그리고 ‘아토앙상블’의 아름다운 클래식 등 개성 있는 무대를 선보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에는 ‘선(SUN)’팀의 국악기와 클래식 악기가 함께 어우러지는 퓨전 장르의 매력으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와 공연을 즐겁게 봤다. 좋은 공연 감사하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호응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임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첫 음악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