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시월애(愛) 임학 음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1:15:28
  • -
  • +
  • 인쇄
▲ 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은 지난 10월 12일과 20일, 가을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요기조기 음악회 – 시월애(愛) 임학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요기조기 음악회’는 인천시와 인천문화재단이 기획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뮤직 앰배서더를 선정해 인천의 주요 문화공간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임학도서관의 요기조기 음악회는 ‘시월애(愛에) 임학 음악회’라는 부제와 함께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는 무대로 선보여 이틀간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소리와 음색을 통해 가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선보였다.

‘늘봄국악관 현악단’의 다양한 국악기 공연, ‘한정화’팀의 가야금과 기타의 선율, 그리고 ‘아토앙상블’의 아름다운 클래식 등 개성 있는 무대를 선보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에는 ‘선(SUN)’팀의 국악기와 클래식 악기가 함께 어우러지는 퓨전 장르의 매력으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와 공연을 즐겁게 봤다. 좋은 공연 감사하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호응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임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첫 음악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