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기로운 온정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1:05:25
  • -
  • +
  • 인쇄
케이워터기술(주) 섬진강댐사업소 150만원
▲ 임실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기로운 온정 이어져

[뉴스스텝] 임실군 애향장학회(이사장 심민)가 지난 16일 지역인재 육성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탁식에서는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케이워터기술(주) 섬진강댐사업소(소장 정해두)가 150만원,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회장 김성권)가 1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이남재 前 임실군 행정문화국장도 최근 300만원을 기부하여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건강하고 깨끗한 양질의 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워터기술(주) 섬진강댐사업소는 지난 2023년부터 3년간 매해 꾸준히 애향장학금을 기탁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정해두 소장은“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보태게 됐다”고 전했다.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는 올해로 7년째 매년 1백만원을 기탁하며 농업 발전 선도와 친환경 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화합에 앞장서고 있다. 회원들은 폐농약‧폐비닐을 수거하여 지역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을 모아 장학 기부금을 마련했다.

김성권 회장은“농촌 지도자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임실의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임실군청 이남재 前 국장도 300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더 했다. 이 국장은 지난 1986년 공직에 입문하여 기획감사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군정 주요 시책 추진과 국가예산확보 등 탁월한 행정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서기관으로 승진하여, 행정문화국장으로 퇴임 후 공로연수 중에 있다.

이남재 국장은“공직 생활을 마무리하며 지역을 위해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우리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당당히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큰 뜻을 모아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 선정에 따른 신규사업을 확대 편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혜택을 강화하여 품격 있는 교육 문화, 명품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