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상호 소통·존중·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갑질예방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11:10:26
  • -
  • +
  • 인쇄
▲ 태안교육지원청, 상호 소통·존중·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갑질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호 소통·존중·배려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갑질 금지 관련 규정 ▲갑질 사례 ▲갑질신고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실무형 예방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과 함께 갑질발생 직장문화 자기진단 체크리스트를 실시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자기진단 체크리스트는 갑질 발생 가능성을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도구로, 갑질 예방을 위한 사전 경각심 조성에 중점을 뒀다.

류재환 교육장은 “갑질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조직문화의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태안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갑질예방 교육과 함께 갑질 자가진단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갑질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