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독서의 즐거움 선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1:15:53
  • -
  • +
  • 인쇄
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성황리에 마무리
▲ 통영시 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독서의 즐거움 선사

[뉴스스텝] 통영시 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둘째 주 3~4일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통영시립도서관, 꿈이랑도서관)별 다양한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했다.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는 공공도서관 최장수 어린이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에게는 독서노트, 배지, 사서추천도서목록이 제공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통영시립도서관은 초등 3~4학년 대상‘도전! 너도, 나도 독서공모전’이라는 주제로 △하브루타 △메타버스 △도전! 너도, 나도 독서공모전(독후감상화 그리기) 등 책과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독서교실 운영 결과 완성된 독후감상화 8점은 이번 경남독서한마당 독서공모전에 응모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경상남도교육감상, 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등 수상자를 10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초등1~2학년 대상‘옛날 옛적에’를 주제로 △신나는 전래놀이 △호박씨를 먹이면(단호박 찹쌀파이 만들기) △떡 하나 주면 안 잡아 먹지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그림책과 연계한 전래놀이와 요리 수업으로 책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