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두무동 토종된장’, 홈쇼핑서 계획 대비 140% 초과 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5 11:10:15
  • -
  • +
  • 인쇄
▲ ‘영월 두무동 토종된장’, 홈쇼핑서 계획 대비 140% 초과 판매

[뉴스스텝] 영월군 산솔면에 위치한 두무동 토종된장이 지난 10월 31일, 11월 8일 2번의 NS홈쇼핑 방송에서 청국장 2,900세트, 1억4백만원의 매출을 보이며, 당초 계획 대비 매출액을 140% 초과 달성했다.

두무동 토종된장 최정해 대표는 쇼호스트로 직접 출연하여 두무동 청국장은 해발 600m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영월콩을 전통기법으로 발효시켜 다른 어느 지역 제품보다도 구수한 맛과 향을 간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요즘, 단백질이 풍부한 전통 발효 청국장으로 면역력을 보강할 수 있다고 어필했고, 식단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요리법도 함께 선보여 영월장 홍보 역활을 톡톡히 해냈다.

군은 이외에도 메주세트, 장류제품 홈쇼핑 방송으로 2021년 21억, 2022년 18억 매출을 달성한 바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맛은 영월’임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는 한식간장 소스를 곤드레와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하여 총 4회 방송에 4,100세트, 158백만원을 판매하여 홈쇼핑 첫 입점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과를 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에서는 메주와 장류가 생산되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 초까지 홈쇼핑 방송, 해외수출, 콩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영월 전통장류 제품개발과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장맛은 영월-대한민국 장류 1번지’가 전국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콩 및 장류 생산 농가가 판매를 걱정하지 않도록 장류 산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