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 전남도의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강화 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1:15:20
  • -
  • +
  • 인쇄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구축
▲ 박현숙 전남도의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강화 주문

[뉴스스텝] 초․중․고등학교 내 불법촬영 범죄 건수는 지난 2020년 81건에서 지난해 249건으로 3년 새 3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불법촬영의 경우 2차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전라남도의회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 11월 6일 제386회 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 영암․강진․장흥․완도․고흥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촬영과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과 같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전남의 한 중학교에서 학생이 이성 교사를 몰래 촬영하고 유포하다 적발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박현숙 의원은 위 사건을 언급하며 “최근 전남도 학교 내에서 사회적 이슈인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 사건과 불법촬영 범죄가 발생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범죄라는 점을 인식시키고 집중적으로 예방교육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안전한 디지털 기기 사용 안내와 더불어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인식교육을 강화하여 전남도 학교 내에서 다시는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전라남도가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