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김장페스티벌 인기 급상승“사전 예약 서두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1:15:28
  • -
  • +
  • 인쇄
비료보다 퇴비, 친환경 꽉 찬 신덕면 배추, 명품 고추 등 최고의 맛과 품질 자랑
▲ 임실군, 김장페스티벌

[뉴스스텝] “김장 포기하지 마세요.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과 함께하셔서 버무리기만 하세요.”

올해 배춧값 등 폭등으로 김장을 포기하려는 이른 바‘김포족’이 급증한 가운데 맛이 좋고 품질이 우수하기로 잘 알려진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을 찾는 소비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신뢰도가 월등하여 신청접수 기간 전부터 기존 고객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11월 12일까지 총주문량은 85톤(절임배추 52톤, 양념 33톤)으로 예상보다 이른 시일 내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군은 미처 주문 시기를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신청접수 기간을 연장한다.

이처럼 주문량이 많은 이유는 올해 여름 뜨거웠던 폭염 탓에 배추 생육이 부진하여 값이 치솟았지만 맛 좋고 품질이 우수한 임실 배추와 고추를 엄선하여 만든 김장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임실 절임배추의 상당량을 차지하는 신덕면에서 자란 배추의 우수성은 김장페스티벌 인기를 견인하는 효자 중 효자다.

이 지역에서 자란 배추는 비료보다는 퇴비를 주고 키워 친환경적이고, 가을철 밤과 낮의 기온 차가 커 배추가 아삭아삭하고 달며, 타지역 배추보다 강하고 속이 꽉 차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뼈 손상을 방지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익을수록 시원하고 깊은 감칠맛을 내어 김치찌개, 라면 등 여러 요리에 활용하면 더욱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을 하는‘김장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 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판매행사’로 진행된다.

절임배추(20kg)와 양념(10kg) 세트품목 가격은 18만7000원이다.(택배비 별도)

한편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2016년 첫해부터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지난해에는 총 101톤이 소진됐다.

이를 통해 5억13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심 민 군수는“올해는 배춧값이 많이 오르고, 고물가 등으로 김장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것 같다”며“우리 군 신덕면에서 자란 우수한 배추와 최고를 자랑하는 임실 고추, 각종 채소, 재료들로 만들어진 양념 등이 갖춰진 임실 김장페스티벌에 많이 참여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김장을 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장 주문은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전화(063-643-8949, 644-4289) 및 홈페이지(http://www.imsiln.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