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김장페스티벌 인기 급상승“사전 예약 서두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1:15:28
  • -
  • +
  • 인쇄
비료보다 퇴비, 친환경 꽉 찬 신덕면 배추, 명품 고추 등 최고의 맛과 품질 자랑
▲ 임실군, 김장페스티벌

[뉴스스텝] “김장 포기하지 마세요.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과 함께하셔서 버무리기만 하세요.”

올해 배춧값 등 폭등으로 김장을 포기하려는 이른 바‘김포족’이 급증한 가운데 맛이 좋고 품질이 우수하기로 잘 알려진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을 찾는 소비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신뢰도가 월등하여 신청접수 기간 전부터 기존 고객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11월 12일까지 총주문량은 85톤(절임배추 52톤, 양념 33톤)으로 예상보다 이른 시일 내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군은 미처 주문 시기를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신청접수 기간을 연장한다.

이처럼 주문량이 많은 이유는 올해 여름 뜨거웠던 폭염 탓에 배추 생육이 부진하여 값이 치솟았지만 맛 좋고 품질이 우수한 임실 배추와 고추를 엄선하여 만든 김장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임실 절임배추의 상당량을 차지하는 신덕면에서 자란 배추의 우수성은 김장페스티벌 인기를 견인하는 효자 중 효자다.

이 지역에서 자란 배추는 비료보다는 퇴비를 주고 키워 친환경적이고, 가을철 밤과 낮의 기온 차가 커 배추가 아삭아삭하고 달며, 타지역 배추보다 강하고 속이 꽉 차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뼈 손상을 방지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익을수록 시원하고 깊은 감칠맛을 내어 김치찌개, 라면 등 여러 요리에 활용하면 더욱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을 하는‘김장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 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판매행사’로 진행된다.

절임배추(20kg)와 양념(10kg) 세트품목 가격은 18만7000원이다.(택배비 별도)

한편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2016년 첫해부터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지난해에는 총 101톤이 소진됐다.

이를 통해 5억13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심 민 군수는“올해는 배춧값이 많이 오르고, 고물가 등으로 김장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것 같다”며“우리 군 신덕면에서 자란 우수한 배추와 최고를 자랑하는 임실 고추, 각종 채소, 재료들로 만들어진 양념 등이 갖춰진 임실 김장페스티벌에 많이 참여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김장을 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장 주문은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전화(063-643-8949, 644-4289) 및 홈페이지(http://www.imsiln.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