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지사협, 세 번째 ‘찾아가는 다누리 행복마을’ 사업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1:15:42
  • -
  • +
  • 인쇄
소외된 마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 실천 이어가
▲ 강진읍 송정마을 어르신들 단체

[뉴스스텝]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마국진, 김동일)는 지난 26일, 강진읍 내 접근성이 떨어지는 마을을 대상으로 세 번째 ‘찾아가는 다누리 행복마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서 장동마을과 덕동·춘곡마을에 이어 이번에는 강진읍의 송정마을과 송현마을에서 65세 이상 어르신 50여 명이 대상으로 추진했다.

행복마을 사업은 강진읍지사협의 민·관 협력 특화 사업으로, 지역 내 소외된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어 이번에 3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사업에서는 희망손봉사단(회장 임형희)과 함께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지원, 집수리 봉사, 그리고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한 화분 만들기 및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떡과 과일을 제공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으며, 주민들은 찾아오는 복지 서비스에 감사를 표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동일 민간위원장은 “오늘 세 번째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소통을 실천하며, 강진읍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마국진 읍장은 “앞으로도 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찾아가, 그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강진읍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진읍지사협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