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1:10:19
  • -
  • +
  • 인쇄
사랑의 빵 구워 달천초 매현분교, 어린이집, 경로당에 전달
▲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나눔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충주중잉봉사회는 22일 빵을 직접구워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적십자봉사원 1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충주봉사관에서 계란 준비, 반죽, 계량, 팥 준비, 굽기 등 카스테라와 단팥빵을 반죽부터 포장까지 해 배부처에 직접 전달했다.

충주달천초등학교 매현분교장, 어린이집, 주간보호센터, 경로당 등에 봉사원이 직접 빵을 전달하면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충주달천초 매현분교장 A교사는 작년에도 따뜻하게 갓구운 빵을 주셔서 학생들이 맛있게 먹고 즐거워했다면서, 올해도 맛있는 빵을 주셔서 학생들이 엄청 좋아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음료수까지 주시는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일근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장은 봉사원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봉사원이 직접 빵을 구워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사랑의 빵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보편적복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는 충주의료원 안내봉사, 헌혈 및 헌혈캠페인, 무료급식, 반찬나눔, 수해복구, 화재구호, 고추장나눔, 김장나눔, 환경정화활동, 학비 지원, 농가일손돕기, 전통문화체험 등 지역사회에 적십자 인도주의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