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봄을 오롯이 담다, 4월의 여행 추천시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1:10:23
  • -
  • +
  • 인쇄
자연의 싱그러움과 전통의 깊이를 따라 떠나는 전북 봄 여행
▲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유채꽃밭(순창군청 제공)

[뉴스스텝] “소소하지만 확실한 봄의 행복, 전북 여행에서 찾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완연한 봄을 맞아 테마가 살아 있는 감성 봄 여행지 4곳을 소개했다. 유채꽃이 물든 들녘, 파도와 노을이 어우러진 해변캠핑장, 생태가 살아 숨 쉬는 숲길, 그리고 전통이 깃든 건강한 약차 한 잔의 여유까지. 감성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북만의 특별한 여행지를 만나보자.

◆ 샛노란 봄의 물결,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유채꽃밭
전북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에 위치한 ‘채계산 출렁다리 유채꽃밭’은 봄마다 수채화 같은 노란 물결이 펼쳐지는 명소다. 231ha 규모의 넓은 들판에 유채꽃이 만개하며, 봄바람에 하늘하늘 춤을 추는 꽃밭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환히 밝힌다.

‘경관보전 직불사업’을 통해 조성된 이 유채꽃밭은 출렁다리와 어우러져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트레킹, 사진 촬영, 힐링 산책에 모두 적합한 이곳은 순창쉴랜드, 장군목유원지, 용궐산 하늘길 등 인근 관광지와 함께 하루 코스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 바닷바람과 노을이 머무는 고창 동호해수욕장 국민여가캠핑장
고창 ‘동호 국민여가캠핑장’은 총 30개 규모의 캠핑 사이트가 소나무 숲 아래 아늑하게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고 조용한 해변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3월 1일부터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재개장해 많은 캠핑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캠핑장에선 해변 산책은 물론, 해 질 무렵 바다 위로 드리워지는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도 가득하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진다면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힐링 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장수 뜬봉샘 생태공원
‘뜬봉샘 생태공원’은 금강의 발원지인 뜬봉샘에서부터 시작되는 물길을 중심으로 조성된 생태 체험 공간이다. 이곳은 2024년 11월, 환경부와 문체부로부터 국가생태관광지로 지정됐으며, 장수군은 2025년 3월부터 시티투어, 생태해설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생태관광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하늘다람쥐, 담비 등 희귀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환경 속에서, 봄날의 싱그러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장수누리파크, 논개사당, 방화동가족휴가촌 등 인근 관광지와도 연계하여 봄날 자연의 숨결을 한껏 느껴볼 것을 추천한다.

◆ 정읍에서 만나는 깊은 약차의 향기, 쌍화차 커뮤니티 라운지
정읍시는 오랜 세월 약재의 집산지로 명성을 얻으며, 그에 기반한 쌍화차 문화도 자연스럽게 발전해왔다. ‘쌍화차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약재들을 직접 보고, 쌍화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환절기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쌍화차는 몸과 마음을 동시에 따뜻하게 해준다. 정읍의 대표적인 힐링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에서 쌍화차를 오감으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에 추천하는 여행지들은 각기 다른 테마와 매력을 지니고 있어 누구나 자신만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북의 봄 여행지에서 바쁜 일상에 쉼표를 찍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