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미인씨름단, 평창 씨름대회 3위…정읍 씨름 위상 드높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1:10:35
  • -
  • +
  • 인쇄
▲ 정읍 씨름 위상 드높여

[뉴스스텝]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이 평창에서 열린 전국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3위를 기록하며 정읍 씨름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5 평창오대산천장사 씨름대회’에 참가해 선전했다.

대한씨름협회 주최, 평창군 씨름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16개 실업 씨름단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단풍미인씨름단은 예선전에서 부산갈매기 씨름단을, 8강전에서는 MG 새마을금고 씨름단을 차례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아쉽게도 4강에서 문경시청씨름단에 패하며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치열한 승부 끝에 당당히 3위에 오르며 단체전 강호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특히 백두급 김찬영 선수는 팀의 에이스로 맹활약하며 단체전 3위 달성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박희연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매 훈련에 최선을 다한 선수들, 그리고 정읍시의 든든한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단풍미인씨름단은 다음 달 9일부터 15일까지 대전광역시에서 열리는 ‘2025 대전 유성 온천장사 씨름대회’에 출전할 예정으로, 다시 한 번 좋은 성과를 기대케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