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흥천면 익명의 기부자, 직접 농사지은 햅쌀 200kg 기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1:10:40
  • -
  • +
  • 인쇄
“정성으로 재배한 쌀, 이웃에게 온기로 전해지길”
▲ 여주시 흥천면 익명의 기부자, 직접 농사지은 햅쌀 200kg 기증

[뉴스스텝] 2025년 10월 20일 오전, 한 익명의 기부자가 흥천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자이 직접 농사지은 햅쌀 10kg 20포대, 총 200kg을 기증했다. 기부자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따뜻한 밥 한 끼가 됐으면 좋겠다”는 말만 남긴 채 자리를 떠났다.

해당 기부 쌀은 기부자가 자가 농지에서 수개월간 정성껏 재배한 올해 수확한 햅쌀로, 단순한 물품 기증을 넘어 지역 농민의 땀과 마음이 담긴 의미 있는 나눔이었다.

흥천면행정복지센터는 이번에 기부받은 쌀을 지역 내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골고루 배분할 계획이다.

흥천면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자신의 수확물을 이웃과 나누겠다는 마음이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며 “기부자의 따뜻한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신속하게 배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주민들도 “익명으로 쌀을 기부한 마음이 너무 감동적이다”, “이런 따뜻한 소식이 자주 들려오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며 고마움과 함께 감동을 전했다.

흥천면은 매년 크고 작은 기부와 후원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어지고 있는 지역으로, 이번 익명의 쌀 기부는 다시 한 번 공동체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추가 모집

[뉴스스텝] 홍성군은 내달 4일까지 ‘2025년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의 참가자를 추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2025년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홍성군의 특색 있는 음식문화와 로컬 레시피를 발굴하고, 이를 기록하여 콘텐츠화함으로써 주민주도의 창작과 향유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나아가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지역 정체성 강화와 문화적 자긍심을 제고

시흥시 중앙도서관, '시흥 올해의 책' 강지나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2025년 시흥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의 저자 강지나 작가를 초청해 11월 19일 오후 7시 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시민 강연회를 개최한다.이번 강연은 ‘시흥 올해의 책’ 선정 도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강지나 작가는 25년 경력의 교사이자 청소년 정책 연구

예산군, 청년거점공간 '예산청년온담' 개관 및 제3회 청년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1시 30분, 예산읍 주교리에 위치한 청년거점공간 ‘예산청년온담’에서 개관식과 제3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청년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청년 거점공간의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당초 법정기념일(9월 셋째 주 토요일)에 예정됐던 청년의 날 행사가 수해로 연기됨에 따라 두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