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스마트도시 리빙랩 군민 참여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1:15:13
  • -
  • +
  • 인쇄
▲ 군민 참여단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 리빙랩 군민 참여단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은 최신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해 주민들의 생활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효과성이 검증된 스마트도시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돼 국도비 포함 총 2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며 스마트도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모집은 주민들이 현장 실사, 의견 제출, 역량강화교육 등을 통해 지역 현실에 맞는 스마트도시 솔루션을 구축하는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증평군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이 초과될 경우 연령, 성별, 거주 지역 등을 고려해 최종 선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참여단은 3월부터 7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리빙랩 활동에 참여하며 스마트 솔루션 설계 및 구축, 평가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도시건축과 스마트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무총리, 원주푸드종합센터 방문...지역 농산물 유통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지난 11일 원주에서 열린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참석 후, 지역 농산물 유통과 먹거리 순환 체계의 핵심 거점인 원주푸드종합센터를 방문했다.이번 방문은 일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김 총리는 센터 운영 현황을 보고받은 뒤, 소분장·가공실·저온저장고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지역 농산물의 선별·유통 과정을 직접 살폈다.이 자리에서

아산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거점시설 '주민이 함께한 어르신 돌봄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아산시는 온양원도심 서로돌봄 공동센터에서 진행된 어르신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 ‘건강한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지역사회 돌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기반으로 결성된 다빛여성공동체가 주관하고, 아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온양원도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협력하여 추진했으며,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어르신 브레인쉼터(

증평군, 2026년도 공급 유기질비료 신청·접수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환경친화적 농업을 위해 내달 9일까지 2026년도 공급 유기질비료 지원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했거나 등록 예정인 농업인 및 농업법인으로 증평지역에 농지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단 농업경영체 등록 예정자는 내달 중순까지 등록 절차를 완료해야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3종과 부숙유기질비료(가축분퇴비, 퇴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