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평창군 성인문해교실 "졸업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1:10:08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영월군 일원에서 초등학력인정(3단계) 성인문해교실 학습자들의 졸업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졸업여행은 평창군이 교육부가 공모한 2023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400만 원(국비1,200/군비1,200)의 사업비로 운영되는 사업의 일환으로, 3년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초등학력을 인정받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대화5리마을회관, ▲용평도서관,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 ▲상진부3리노인회관, ▲대관령도서관 5개 교실, 53명의 학습자, 5명의 문해교사들은 선돌, 청령포, 영월관광센터 등을 방문하며 역사탐방과 문화체험을 즐기고,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단순히 여행을 넘어 학습자들에게 교실 밖 수업의 좋은 기회가 제공됐다.

첫날 저녁 만찬과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학습자들이 장기 자랑과 간단한 게임을 통해 나이를 잊은 채 잠시나마 소년소녀 시절로 돌아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관령면 김선자 학습자는“평생 수학여행이나 졸업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 아쉬웠는데 나이 들어 경험을 해보게 되어 즐겁고 행복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용평도서관 서명숙 문해교사는“평창군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어 학습자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성인문해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존경을 표한다.”라고 말하며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평창군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